NEWS&
NOTICE

> News&Topics > News

News

Customer satisfaction is like life and the company

중국 가와사키 조선소와의 첫 계약

Name 흥진T&D | Date 2015.12.18
중국 가와사키 조선소와의 첫 계약




지난 1118일 중국가와사키로부터 LEVER POWER 100TON 2SET, LUG MILLING MACHINE 1SET에대한 수주를 성공했다. 영업에서부터 수주까지 총 6개월이걸린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COSCO 계열 조선소와의 첫 계약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지난 5월 첫 방문 시 여느 중국 조선소와는 달리 깔끔하게 정리정돈된 현장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무언가 모를 기대감을 가지게 하였다. 기존 우리가 개발한 LUG MILLING MACHINE과 달리 가와사키 조선소에서 사용하는 LUG의사양이 일자방식 LUG를 사용하고 있어 기존 사양인X-0mm~450mm, Y-0mm~1000mm, Z-0mm~120mm의 이송거리에서X-0mm~100mm, Y-0mm~700mm, Z-0mm~120mm으로 개선하여 제안하였다.



일자방식의 LUG이기 때문에 X축을 없애고 단일 방향으로 제어되게해달라는 요청에 우리 기술부는 단일 방향 제어 시스템의 문제점 및 비효율성에 대해 시물레이션을 통해 확인 시킨 후 X, Y 양방향 이동 제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최종 협의 하였다. 이과정에서 우리는 가와사키 조선소에서 원하는 사양에 대해 3D모델을 구축하여 관련 장비를 한번도 사용해보지못 한 기술부의 이해를 넓히는데 주요하게 작용하였으며 간접 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장비의 사용이나 효율적인 면에서 역시 구매 의사를 높이는데 주요하게작용할 수 있었다. 우리의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가와사키 조선소는 이번 계약을 위해 직접 우리가 제작납품한 중국 내 조선소를 방문하여 직접 사용하는 사용 부서들과의 미팅을 통해 기술에 대한 신뢰를 자체적으로 확보하는 등 상당히 꼼꼼한 면모를 보여주기도하였다. 이번 가와사키와의 계약 건은 기 설비들을 사용하여 건조 공정에 얼마나 효율적인가를 자체 판단하기 위한 시범 운영 케이스로 설비 사용 후 그 효율성에 대해 평가 후 대량 구매 예상되며 이에 현 기술부에서는 최적의 사용으로 설계 중이며 사용처가중국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작은 부분이라도 설비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상의 제품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이번계약을 계기로 더 많은 계약이 성사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