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토픽스 > 뉴스

뉴스

(주)흥진티엔디는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흥진가족, 5월 건강 검진 실시!

작성자 흥진T&D | 날짜 2015.06.05

구십구세까지 팔팔하게 살다가 이삼일 아프고 편안히 죽을 노후를 맞이해야 한다는 바램도 이제는 옛말이 되었다. 요새는 "활백"이라 하여 활동하며 백세를 누리는 100세 시대가 눈앞에 와 있고, 정부도 의학의 발전과 더불어 풍족한 사회가 되면서 2020년 내 100세 진입을 예견하고 있다. 

 

 

지난 5월 20일 수요일 대한산업보건협회에서 건강검진 담당자들이 저희 회사로 직접 와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건강검진은 일반건강검진과 특수건강검진으로 나누어서 실시를 했다. 특수건강검진의 경우 가공, 용접, 샌딩 등 소음이나 분진 등 인체에 해로운 환경에 노출되어 근무를 하시는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건강검진은 시력, 청력, 소변, 혈액, 혈압 등 여러 가지 검사들을 실시하였다. 시간이 짧고, 장소도 병원이 아니라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었지만,흥진 가족여러분들의 질서와 배려속에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다. 일반 건강검진의 경우 사무직은 2년에  1번, 비사무직은 1년에 1번 받게 되어있다. 이러한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원하지 않는 질병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고,적절하고 빠른 조기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자신의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고,다음번 건강검진까지의 목표설정이 가능하다. 

 



 

건강검진 실시 후 추가적인 항목으로 5대암 검사가 있습니다. 암검진은 위암, 유방암, 간암,대장암, 자궁경부암 검사가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만 30세 이상, 위암과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간암은 만 40세 이상 중 간암 발생 고위험군,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만 검진을 진행한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암검진의 경우 자궁경부암을 제외하곤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자궁경부암은 전액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나머지는 전체 비용의 10%를 검사를 받는 사람이 부담해야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암환자들에게 의료비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지 않았을 경우에는 의료비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자신의 검사 항목을 확인하여 추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건강검진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은 분들도 있다. 하지만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챙겨야 하고, 건강검진을 통해 꾸준히 확인하고 노력한다면, 암과 같은 무서운 질병도 예방할 수 있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이제 곧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데, 여름철 건강관리도 열심히 하셔서 사고없고, 질병없는 흥진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