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토픽스 > 뉴스

뉴스

(주)흥진티엔디는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경기국제보트쇼 영상] 고객 맞춤형 생산 가능한 우든 보트 선보여

작성자 흥진T&D | 날짜 2015.06.08

'경기국제보트쇼(Korea International Boat Show, 이하 KIBS 2015)'에  

참가해 고객 맞춤형 생산이 가능한 우든 보트를 선보였다. 

 

 

 
흥진티엔디(www.hjtnd.com)는 지난달 28일(목)부터 31일(일)까지 나흘간 킨텍스 3, 4, 5홀에서 열린 '경기국제보트쇼(Korea International Boat Show, 이하 KIBS 2015)'에 참가해 고객 맞춤형 생산이 가능한 우든 보트를 선보였다. 1998년 창사 이래 조선기자재, 치공구(보조공구) 개발에 주력해 온 기업으로 주력 제품 '블록로더(Block Loader)'는 이미 국내 조선소의 95% 이상이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 브라질, 루마니아 등 전 세계로 수출하는 조선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으로, 2011년 요트사업부 출범 이래 26ft급 크루저를 건조한데 이어 이번에 16, 18, 22ft의 개발에 성공해 우든 보트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2013년 4월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해 완성된 파워보트 'Challenger 22'는 영국 선급의 인증을 획득한 해양합판(Marine Plywood)을 원자재로 하고 현대적 복합소재인 에폭시와 유리섬유를 접목해 건조했다. 기존의 목조선박이 가졌던 문제점인 건조, 유지, 관리, 보수 등 전반적인 면에 있어 혁신적인 개선을 이루며 2013년 5월 혁신제품상(경기국제보트쇼), 2014년 2월 올해의 레저 선박상(해양수산부)을 수상해 전통 소재인 목재와 현대적 복합 소재의 환상적 조합과 함께 탁월한 항해 능력으로 높이 평가받은 바 있다. 'BLACK CROWN S 230'은 기존의 FRP로 제작된 센터 콘솔 보트보다 날렵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낚시 마니아 층을 겨냥한 제품이다.

 

 

 

중앙부 콘솔은 개폐가 가능하도록 제작돼 내부 공간에 오일탱크를 매립했으며, 선수 부분에는 큰 사이즈의 해치를 장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BLACK CROWN S 230'은 세계 최고급 요트 전용 도장 도료인 Awlgrip의 풀 플랜을 적용한 제품으로 도장 전문가가 직접 시공을 담당했다. 숙련된 디자이너가 선체를 설계하고 전 공정의 우수한 생산 설비를 갖춘 흥진티엔디의 공장에서 건조해 완성도를 높였음은 물론이고, 기존의 FRP보트와는 달리 우든 보트는 금형 없이 배를 건조하는 'One off Mold' 공법을 적용해 배를 건조하는 데 드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맞춤형 생산도 가능한 것이 흥진티엔디 우든 보트의 특징이다.

 

 

 

 

한편, KIBS는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의 채널이자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올해는 요트&보트전, 무동력보트전, 워터스포츠/낚시쇼, 한국다이빙엑스포와 해양부품&안전산업전 및 보팅라이프스타일쇼 등 6가지 전문 전시회로 이뤄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총 243개의 보트 관련 업체가 1,378개 부스 규모로 킨텍스 내에 전시했으며, 64척의 해상전시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된 KIBS 2015에서는 일반 콘퍼런스, 네트워킹 파티, 안전 콘퍼런스 등 해양산업의 발전에 도모할 각종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