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토픽스 > 뉴스

뉴스

(주)흥진티엔디는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PT PAL INDONESIA(PERSERO) 수주 계약 체결

작성자 흥진T&D | 날짜 2016.05.16

"PT PAL INDONESIA(PERSERO) 수주 계약 체결" 

 



 

지난 504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 위치한 “PTPAL INDONESIA(PERSERO)” 조선소로부터120TONSCREW JACK 120SET수주 계약을 체결하였다. 인도네시아는 매년 평균 120DWT를 건조 생산하며 1200DWT 규모의 선박을 수리하는 크고 작은 조선소가 약250개를 보유하고 있는 해양 선업 발달에 유리한 자연 조건 및 입지여건을 갖춘 조선 산업 발달 능력을 갖춘 나라이다. 

이번 수주 계약을 체결한 “PTPAL INDONESIA(PERSERO)”1939네델란드 정부에 의해 설립된 국영 조선소로써 인도네시아의 최대 국영조선소이며, 최근 인도네시아 최초로 군함 수출에 성공한 인도네시아의 조선업의핵심 조선소라고 할 수 있다.이번 수주 계약을 인도네시아 “PTPAL INDONESIA(PERSERO)”에직접 방문한 정회인 상무는 인도네시아 시장은5만톤 이하의 중소형 선박이 대부분이지만 최근 정부의 해양 강국계획에 따라 신규 선박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기자재 및 소재의 약 80%가외국에 의존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당사가 인도네시아영업권을 확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며 시기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근 자국 조선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 조선 업계 및 관련기관의 협력 방안을 활발히 모색하고 있는 정황들을 보았을 때 지난 2010년중국 광저우 롱쉐 및 중국 상해 와이가오치아오 조선소와 같이 컨설팅 교류를 통해 자사의 제품들을 연계시키는방안도 좋은 방안이 될 것이라며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대한 방안을 적극 검토 하고 있다고 하였다. 현재 인도네시아 조선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성장잠재력 또한 매우 커 그 동안 선박 건조는 주로 벌크선에 주측을 이루었지만 점차 유조선 및 컨테이너선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연안 수송의 증가, 자원 에너지 개발의 활성화, 교역량 증가로 중대형 선박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 할 것으로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PT PAL INDONESIA(PERSERO)”와의 수주 계약은 앞으로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조선 진출에신호탄으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국내 조선산업의 경기 악화와 그에 따른 과열 경쟁으로 극심한수주 가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인도네시아 “PT PAL INDONESIA(PERSERO)”와의 계약은 이를 해갈할 수 있는 방안이자 당사의 제품을 세계조선사에 알리는 주요한 또 하나의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이번계약한 SCREWJACK 120SET는 작업에 착수하여 오는 07월 인도네시아 수라바야로 인도하여 납품 완료 할 예정이다.